커뮤니티

커뮤니티
게시글 검색
[헤드라인심리학] 우울증에 좋은 수퍼푸드 10가지?
관리자 (thelove) 조회수:348 추천수:1 182.216.43.38
2017-02-12 22:03:17

 

우울증에 좋은 슈퍼푸드 10가지~?

가끔씩 이런 신문기사를 접할 때마다
심리학, 상담학이 일반상식이 될 날이 아직 멀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웰빙 붐이 휩쓸고 간 지난 10여년을 돌이켜보면
가장 눈에 뛰게 많은 신문기사, 방송의 주제는
대체로 뭔가 좋은 식품을 잘 먹어야 된다는 것과
요가, 명상, 헬스와 같은 운동을 잘 해야 좋다는 등의 주제가 범람했었다.

그 웰빙 붐에서 쏘옥~~~빠져버린 하나는
바로 사람의 마음에서 오는 심신양면의 고통들과 그것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고민, 대안에 관한 것들이다.

심리적 웰빙, 정서적 웰빙, 더 나아가 영적 웰빙은
심신상관(mind-body connection)의 원리로만 따져봐도 우리 삶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웰빙 주제가 될 수 있다.

마음이 황폐해지는 것은 원인과 결과로만 생각해보면 거의 대부분이 인간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원인이 되고 있다.
개인의 성격문제, 부부갈등, 가족간의 갈등, 직장 동료와의 갈등, 친구관계, 사회적 관계 등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들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밝혀진지 오래이다.

이는 정신병의 원인이 될 뿐만아니라 심각한 각종 암의 원인이기도 할만큼 그 심각성이 밝혀져 있다.

그런데 우리 사회는 스트레스, 우울, 불안, 무기력, 대인관계의 불안, 두려움 등을 해결하는 대안을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심리상담 및 심리치료를 이야기 하지 못하고 있다.

비유하자면, 마음의 상처는 유기농 채소를 먹는 것이 좋다거나 햇볕을 하루에 몇 분 정도를 쐬어주면 좋다거나 또는 운동을 하면 어떻게 되더라는 등이 이야기가 난무하고 있다.

이러한 이야기는 고조선 시절에 시골 할머니가 손주가 무릎에 시퍼렇게 멍들어서 엉엉 울고 있을 때, 야야~~~ 멍든데는 된장을 바르면 낫는다카드라~~는 귀한 말씀과 다를바 없는 것이다.

예전에 잠깐 봤던 드라마 중에 정신적 고통이 심한 어머니가 가슴에 빨간약(?)을 바르고 나왔던 장면이 생각난다.
이제 우리 사회가 정신적 고통, 심리적 고통, 마음의 상처에 빨간약을 바르는 식의 이야기를 그만할 때가 되었다.

우울증에 좋은 슈퍼푸드 10가지
우울증에 좋은 요가동작 10가지
우울증에 좋은 유우머 100가지~~~~

우울증, 심리적 고통, 정신적 고통, 부부관계, 가족관계를 비롯한 대부분의 인간관계에서 발생한 스트레스의 원인을 해소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심리상담센터에 전화를 걸어 무료전화상담을 받아서 현재 자신의 문제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다.
 
둘째, 이 문제 수준의 원인-과정-결과의 수준에 따라 정신과 약물처방이 필요한지, 심리상담 및 치료가 필요하지를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셋째, 이 문제가 개인의 문제인지, 부부, 가족, 대인관계의 문제인지를 구분하여 개인적 해결을 할 것인지, 관계의 상호작용을 해결해야 할지를 구분해서 빠른 해결과정을 계획하는 것이 좋다. 

댓글[0]

열기 닫기

더사랑심리상담센터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28길 20 (낙원동, 그린빌딩) 5층

대표: 김종일 사업자등록번호: 305-09-87448

TEL. 02-6367-7088 E-mail. imps2000@daum.net

온라인 상담문의
  • 이름 *
    성명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 연락처 *
    - -
  • 내용

[약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