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면앤상담소개

최면앤상담소개

버지니아 사티어(Virginia Satir)

Virginia Satir(1916-1988)는 가족치료의 발전에 있어서 핵심 인물 가운데 한 사람이며, 그녀는 건강한 가족의 삶이란 개방적이며 상호간에 애정과 느낌, 그리고 사랑을 나누는 것과 관련된다고 믿었다.
Satir는 어린시절을 시골에서 생활했는데, 다양한 생명체들을 사랑으로 돌보며 양육했던 경험들은 자신의 치료모델을 씨앗모델(seed model) 또는 성장모델(growth model)이라고 지칭하는 바탕이 되었다.
이에 따라 Satir는 사람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고 성장하려는 잠재력과 생명력을 가진 존재로 인식하였고, 모든 사람은 적절한 양육에 의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는 인간에 대한 믿음을 가지게 되었다.

죤 밴맨 박사(Dr. John Banmen)

Satir 가족치료이론은 버지니아 사티어(Virginia Satir, 1916~1988)의 씨앗모델, 성장모델에 의해 시작되었고, Satir의 후계자인 John Banmen에 의해 가족치료의 영역에서 개인치료와 부부치료, 그리고 집단상담에 활용될 수 있도록 발전되었다. 특히, Banmen은 빙산탐색 기법을 더 세분화하여 내담자의 내적 과정을 체계적으로 탐색하고, 내담자의 지금-여기의 경험을 통해 변형(transformation)을 가져오는 치료적 개입을 통해 Satir 가족치료이론을 단기치료모델로 발전시키는 데 공헌하였다.

심리상담센터 최면앤상담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 58 (잠실동) 동신빌딩 3층 1호

대표: 김종일 사업자등록번호: 305-09-87448

TEL. 02-6367-7088 E-mail. imps2000@daum.net

온라인 상담문의
  • 이름 *
    성명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 연락처 *
    - -
  • 내용

[약관보기]